핵심 가치

소명론

소명학교가 말하는 소명이란?

소명이란 부르심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존재로 부르십니다. 우리와 사랑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렇게 하나님과 연인이 되어 손잡고 함께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첫 번째 부르심은 하나님과 바른 관계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란 하나님과 연인이 된 관계입니다. 하나님과 연인이 되면 내 연인의 음성을 듣고 삽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나가 진짜 나입니다.

그 분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기대하며 삽니다. 말씀을 기대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 맺은 사람은 믿음으로 삽니다.
두 번째 부르심은 세상과 바른 관계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하나님의 손을 잡고 함께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타락으로 고통받는 세상에 하나님의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 맺은 소명인이 세상과도 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명인상

시흥 소명학교의 학생상

청소년들은 정체성과 사명의 문제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가 분명하지 않은 혼란 속에서, 왜곡된 정체성과 사명 속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세상이 말하는 내’가 아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내’가 바른 정체성입니다. 이 바른 정체성을 가지고 세상과 바른 관계를 맺은 것이 분명한 사명입니다. 소명학교는 정체성과 사명이 분명한 소명인을 기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