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인사말

다음 세대(미래 세대)에게 소명학교는 필요합니다”
2025.4.19.
시흥소명학교장 신병준 드림
“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마28:18-20)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언론 등 어느 곳 하나 병들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5,000여년의 역사와 전통, 하나님의 창조 섭리를 무너뜨리려는 차별금지법과 동성결혼 합법화의 길을 트려는 시도와 하나님의 섭리로 탄생되는 어린 생명을 죽이는 낙태, 꿈과 비전으로 아름답게 성장해야 할 다음 세대인 10대들의 자살률 세계 1위는 절망을 넘어 참담, 암흑의 세계를 치닫는 것 같아 소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절망스런 상황에서도 우리에겐 소망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예수님의 사랑 때문에,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내며 교회, 정치, 경제, 기업, 교육, 문화, 의료, 언론방송 등 모든 분야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예수님 중심으로 하나님의 인재를 길러내는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흥소명학교는 ‘성경적 세계관, 지성과 실력, 공동체성, 자기 경영능력’을 가진 예수님의 제자로 키워내는 것을 사명으로 세워진 학교입니다. 예수님으로부터 사랑을 듬뿍받은 교사와 학부모가 손을 잡고, 연합하여 다음세대, 미래세대인 우리의 자녀들을 세상의 세속주의 가치관으로부터 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생명을 걸고 ‘예수님 다시 오실 때까지’ 행동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을 키우는 것만큼 복된 일도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